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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C 카테고리

KDC : 001.3
필요했어, 이런 미술 : 미술실에서 만나는 과학,학,사회,역사,문학
  • ㆍ저자사항 조현영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다른, 2022
  • ㆍ형태사항 212 p.: 삽화; 20 cm
  • ㆍ총서사항 십대를 위한 창의융합 수업 시리즈; 1
  • ㆍISBN 9791156334712
  • ㆍ이용대상자 청소년용
  • ㆍ주제어/키워드 미술 수업 과학 수학 사회 역사 문학 창의융합 학습 청소년
  • ㆍ소장기관 사내도서관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EM0000013194 [사내]일반열람실
청소년001.3-조94ㅍ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세정보

미술 공부할 시간이 어디 있냐고요? 공부머리를 길러주는 ‘쓸모 있는’ 미술책 최근 미술은 유래 없는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영화관에 가듯 전시회장을 찾고, 집에 걸어둘 그림을 사고, 유명 전시회 입장권을 구하기 위해 예매 전쟁에 뛰어듭니다. 십대에게도 미술은 접근하기 쉬운 ‘놀이’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학교 공부에 있어서 미술은 여전히 뒷전입니다. 국영수 위주의 입시 공부가 아닌 예체능 과목에 투자할 시간이 없다는 것이 이유지요. 과연 미술은 눈으로 즐기는 것만으로 충분할까요? 공부할 필요가 없는 과목일까요? 《필요했어, 이런 미술 수업》은 미술이 성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편견을 깨고, 창의력은 물론 공부머리까지 길러주는 ‘쓸모 있는’ 미술책입니다. 과학·수학·문학·역사·경제·사회 6가지 분야에서 바라본 서양미술 작품을 선생님이 이야기를 들려주듯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밀레의 〈이삭 줍는 여인들〉을 보며 당시 빈농의 삶에서 토지 경제를 이해하고, 〈최후의 만찬〉이 희미해진 이유를 화학적으로 밝혀내어 도전 정신이 빛났던 다빈치의 삶을 조명합니다. 그 속에서 르네상스, 응고, 원근법, 산업혁명 등 교과 개념 또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미술 공부할 시간이 어딨냐”고 말하는 십대에게 미술 공부의 재미와 중요성을 일깨워줄 것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 → 다양한 분야를 엮어내는 창의 융합적 능력이 자란다. → 사고력ㆍ탐구력ㆍ의사소통 능력 등 공부머리가 단련된다. → 미술 작품ㆍ화가ㆍ역사 등 미술 교양이 쌓인다. → 예술을 이해하는 예술 감수성이 향상된다.